티스토리 뷰

목차



     

     

    현재 퇴사를 생각하고 계신가요?  과거와는 다르게 평생직장이라는 말은 사라져 가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이제 생각할 것은 어떻게 퇴사도 지혜롭게 할 수 있을까 하는 점이죠. 퇴사자에게 유리한 3가지 노하우를 공개할 테니까 그대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본 지혜롭게 퇴사하는 노하우와 유의사항 3가지 공개
    내가 본 지혜롭게 퇴사하는 노하우와 유의사항 3가지 공개

     

     

    금요일보다는 월요일에 퇴사하자

    내가 본 지혜롭게 퇴사하는 노하우와 유의사항 3가지 공개내가 본 지혜롭게 퇴사하는 노하우와 유의사항 3가지 공개내가 본 지혜롭게 퇴사하는 노하우와 유의사항 3가지 공개
    내가 본 지혜롭게 퇴사하는 노하우와 유의사항 3가지 공개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기에 한주의 마지막 근무일인 금요일에 퇴사하고 주말을 잘 보내자 생각할 수 있겠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금요일보다 월요일이나 화요일에 퇴사하는 것이 퇴사자에게 더 좋습니다.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주휴수당을 챙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휴수당이란 일주일 동안 약속한 근로일수를 다 채운 근로자들에게 지급하는 "휴일수당"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1주일에 15시간 이상을 일하게 되면 하루치 임금을 추가로 받게 되는 겁니다. 

     

     

    그런데 금요일까지 근무하고 퇴사한다면 주휴수당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월요일 또는 화요일에 퇴사를 할 경우에는 지난주 만근을 했기 때문에 하루치 주휴수당을 더 받을 수 있는 겁니다. 이거 몰랐다면 지금 외우세요!!! 

     

    취업준비생이라면 수습기간의 급여, 해고, 퇴사와 관련한 내용이 궁금하실 겁니다. 바로 확인해 보세요. 

     

     

     

     

     

     

    연차가 생긴 직후에 퇴사하자

     

    내가 본 지혜롭게 퇴사하는 노하우와 유의사항 3가지 공개내가 본 지혜롭게 퇴사하는 노하우와 유의사항 3가지 공개내가 본 지혜롭게 퇴사하는 노하우와 유의사항 3가지 공개
    내가 본 지혜롭게 퇴사하는 노하우와 유의사항 3가지 공개

     

    이유가 무엇일까요? 제가 확실히 설명드리죠!! 연차 발생 기준일은 회사마다 다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지난 1년간 만근을 하였다면 1월 1일에 연차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차를 다 쓴 연말보다 연차가 새로 생긴 연초에 퇴사를 하게 되면 15일 치의 임금을 더 받게 되는 겁니다. 간단히 정리해 드리면 이렇습니다

     

    👍 연차를 모두 소진하고 퇴사- 남은 연차가 0일이 됩니다

    ✌️ 다음 해 1월 2일에 퇴사를 하면 연차가 15개가 생긴 상태에서 퇴사를 하는 것이라 며칠 사이로 퇴사하면서 받을 수 있는 임금의 차이가 엄청나게 달라집니다

     

    그러면 자진 퇴사 후 실업급여 100% 받는 방법이 있을까요? 이것도 궁금하시죠? 아래를 확인하세요

     

     

     

     

     

     

    4월에 퇴사하기

    내가 본 지혜롭게 퇴사하는 노하우와 유의사항 3가지 공개내가 본 지혜롭게 퇴사하는 노하우와 유의사항 3가지 공개내가 본 지혜롭게 퇴사하는 노하우와 유의사항 3가지 공개
    내가 본 지혜롭게 퇴사하는 노하우와 유의사항 3가지 공개

     

    퇴직금은 최소 1년 이상 근무한 근로자에게 근무에 대한 보상으로 30일 이상의 평균 임금을 퇴직금으로 지급하는 겁니다. 일반적으로 퇴사 직전 세 달 동안 받은 총임금을 그 기간의 일수로 나눈 값으로 계산을 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4월 퇴사가 좋은 이유는 무엇이냐 하면, 매월 같은 월급을 받더라도 일 수가 적은 달이 있으면 그만큼 평균 임금이 높아지는 것이기 때문에 일수가 적은 2월이 껴있는 4월 퇴사가 좋습니다. 

     

    요즘 직장에서 스트레스가 너무 많으시다고요? 다른 사람 밑에서 일하면서 시달리는 것이 정말 쉽지 않은 일이죠. 좋은 분들 만나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일하는 거라면 모르지만 그런 곳에서 일하기가 어디 쉽나요? 그렇다고 퇴사를 종용하고자 이 글을 쓰는 것은 아닙니다. 

     

    너무 쉽게 포기하지 말고 자신의 목표를 위해 힘들어도 버텨야 하는 때가 있는 거죠.  그런데 혹시 퇴직 안 해도 퇴직금을 중간정산 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나만 모르면 곤란한 지원제도

     

    개인연금과 국민연금의 차이점과 종류

    요즘 계속 이슈가 되고 있는 국민연금! 고갈소식이 들리다보니 과연 나는 받을 수 있을까 염려가 되시나요? 어떻게 준비해야 노후를 대비할 수 있을지 아래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 보시고 준비

    1.thecleannews.com

     

    2024 문화누리카드 최대 13만원 지원받는 방법와 지원대상

    문화누리카드라고 들어보셨나요? 올해 2024년에는 1인당 13만 원을 지원하여 삶의 질 향상과 문화 격차의 완화를 도모한다고 합니다. 특히,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

    san.thecleannews.com

     

    아동발달지원계좌 디딤씨앗통장 개설 신청방법

    디딤씨앗통장이란 아동에 대한 사회투자로 취약계층 아동들이 성장하여 사회 진출을 할 때 초기비용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자산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으로서 빈곤의 대

    thecleannews.com

     

     

    내가 본 지혜롭게 퇴사하는 노하우와 유의사항 3가지 공개내가 본 지혜롭게 퇴사하는 노하우와 유의사항 3가지 공개내가 본 지혜롭게 퇴사하는 노하우와 유의사항 3가지 공개
    내가 본 지혜롭게 퇴사하는 노하우와 유의사항 3가지 공개
    내가 본 지혜롭게 퇴사하는 노하우와 유의사항 3가지 공개내가 본 지혜롭게 퇴사하는 노하우와 유의사항 3가지 공개내가 본 지혜롭게 퇴사하는 노하우와 유의사항 3가지 공개
    내가 본 지혜롭게 퇴사하는 노하우와 유의사항 3가지 공개